닥터앤서 소개

한국 데이터 중심 의료 사업단 K-DaSH를 소개합니다.

한국데이터 중심 의료 사업단(K-DaSH: Korea Data
and Software-driven Healthcare Consortium)은
의료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의 융합을 통한
의료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한국형 인공지능 기반
정밀의료 솔루션인
닥터앤서 (Dr. Answer)를
개발합니다.

안녕하십니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변화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미래형 의료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 전국 26개 상급·종합병원과 ICT · SW 기업 22개 기업이 뜻을 모았습니다. 저희 한국데이터 중심 의료 사업단 (K-DaSH: Korea Data and Software-driven Healthcare Consortium)은 의료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의 융합을 통한 의료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한국형 인공지능 기반 정밀의료 솔루션인 닥터앤서 (Dr. Answer)를 개발합니다.

한국 데이터 중심 의료 사업단은 국내 최초·최대의 병원과 기업 연합 컨소시엄으로 의료 현장에 적용가능성이 높은 8개 중점질환 (심뇌혈관질환, 심장질환, 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 치매, 뇌전증, 소아희귀난치성유전질환)에 대하여 다양한 의료데이터를 활용한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의료 빅데이터 응용 플랫폼을 구축하여 정밀의료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나라는 양과 질적으로 풍부한 의료데이터를 확보하고 있고, 세계적 수준의 ICT 기술력을 동시에 갖추고 있습니다. 닥터앤서 개발사업을 통하여 임상현장의 환자 진료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준 높은 의료 인공지능 적용뿐만 아니라,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한국이 세계 무대에서 약진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본 사업을 통하여 많은 글로벌 인재들이 발굴되고 세계적 의료 인공지능 기업들이 생겨나기를 바랍니다.

향후 다양한 질환으로 적용 범위를 확장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고품질 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세계 정밀의료를 선도하겠습니다.

K-DaSH 사업단장
김 종 재